img
>> 글 이어보기 <<
처음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인데 반품처리 어케 하나요 알아서 진행되는건가요 제가 해야될건 뭔가요3일째계속 일람이와서요ㅠ
위에 글 이어보기 클릭하면 더 볼 수있어요
처음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인데 반품처리 어케 하나요 알아서 진행되는건가요 제가 해야될건 뭔가요3일째계속 일람이와서요ㅠ
알아서 진행되는건가요 제가 해야될건 뭔가요3일째계속 일람이와서요ㅠ
i
1. 우선 스마트스토어센터(어드민) "판매관리 > 반품관리" 메뉴로 갑니다.
2. 반품들어온 주문건의 정보를 확인합니다.
반품사유와 수거정보(자동수거요청), 반품비용, 반품비용 결제 등의 정보를 확인합니다.
3. 자동수거요청이 되어 있으면 판매자는 할 일이 없습니다.
며칠뒤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에서 구매자의 집으로 가서 물건을 회수해 판매자가에게 가져다 줍니다.
4. 상품이 도착하면 물건을 확인합니다
물건에 이상이 없고, 반품비용이 정산(결제, 차감후환불)이 된게 확인되면 반품완료 처리를 하면 종료가 됩니다.